본문 바로가기

out seoul

[경기도/하남시/창우동]이밤에 해장과 음주를 동시에 하남원조칼제비칼국수

늦은 저녁 가끔 찾아가는 곳....

배를 채우기 위해.... 알콜을 채우기 위해... ㅎㅎㅎ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다보니 

부담도 없고 즐길만한 곳이다....

테이블은 깔끔하게~

손님 맞을 준비만 하고 있다....

물도 셀프~ 추가 반찬도 셀프~ ㅎㅎㅎ

김치....

반찬이라고 딱 두가지....

하지만 이곳에선 이것 말고는 필요가 없다....

아삭한 총각김치와 겉절이~

칼제비 등장~ 안에서 한번정도 끓여서 나오지만

테이블에서 한번더 끓여먹는.....

그냥 보기엔 살짝 덜익어 보인다... ㅎㅎㅎㅎ

커다란 냄비에 풍성하게 들어 있는 수제비와 칼국수

그리고 밑에 깔려 있는 어마어마한 바지락이 있다...

이건 뭐냐면... 음.... 고명???

국수가 어느정도 끓으면 집어 넣는다....

김가루와 파 그리고 후추가 첨가되어 있다...

이것도 추가가 가능하니 넣고 싶은 만큼 넣으면 된다~

팔팔 끓여서 고명을 넣었더니 

빨개진건 아니고 원래 빨갛게 나온거다... ㅎㅎㅎ

이제 먹으면 된다~ 

풍성하니까!~~~ ㅎㅎㅎㅎ

개인 그릇에 떠서 이렇게 담아 놓으니

유부도 들어 있고 

수재비도 오동통하고~

바지락도 많다....

언제나처럼.... 하나만 먹으면 섭하니까....

감자전 하나 주문해준다....

바삭하게 구워진 감자전의 고소함과 

술안주로 추가 주문한 닭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만 

그래도 매운것중엔 이거 많이 찾으니까.... 매운 닭발 추가요~ ㅎㅎ



바지락의 시원함이 듬뿍들어있는 칼제비칼국수와 

고소함이 넘치는 감자전

매운닭발의 조화는.... 음.... 뭐라 할수 없을만큼 

좋다.... 물론 호불호가 있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것도 있고

고소함을 넘어 느끼할때 잡아줄 국물도 있다

저렴하게 즐기기에는..... 그리고 음주의 마지막을 함께하기에는

이렇게 좋은 음식은 없다.... ㅎㅎㅎ


문제는 해장을 하면서 음주를 동시에 하기에....

나중에 기억이 안날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