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seoul

[서울/갈현동] 갈현동 할매 떡볶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즐겨 찾는 생활간식.... 떡볶이를 만납니다...

갈현동 할매떡볶이 라는 곳을 찾아 갑니다...

갈현동 시장 한귀퉁이 조그만한 가판스타일의 허름한 떡볶이집을

할머니는 오늘도 지키고 있습니다 많은 움직임 없이 바삐 움직이시는 할머니... ^^

 일반적인 요즘 유명한 그런 체인점 보다도 싼가격입니다

그리고 메뉴가 많지가 않죠 바로 이런곳이 맛집?? ㅎㅎㅎ

 떡볶이 1인분과 야끼만두2개 못난이만두 1개를 넣은 떡볶이 입니다

윤기가 자르를 흐르는 밀가루 떡볶이의 고운 자태를.... 아 또 생각나네... ㅎㅎㅎ

 꼬마김밥입니다 1인분주문을 했을뿐입니다

 못난이 만두 입니다 대충 만든 듯한 만두에 속은 꽉 차 있습니다

거기에 떡볶이 국물을 살짝 흘리고... 반으로 갈르면... 아흑....

이게 바로 진정한 만두무침???

 그리고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꼬마김밥의 중독성이라 하면....

글을 쓰면서도 침이 고이네요 ㅎㅎㅎ

 자 음식 소개를 했으니 이제 주방을 공개하겠습니다

많은 종류의 튀김을 팔지 않기에 딱 3가지 있습니다

야끼만두 못난이만두 김말이 이 세개가 전부 입니다

하지만 맛은 인정 ㅎㅎㅎㅎ 그리고 국물이 자박자박하게 있는 떡볶이

 

 

 전체샷을 찍으려 했는데 할머니께서 물으십니다

뭐에 쓸려고 사진 찍느냐고 그래서 블로그에 올린다고 말씀 드렸더니....

쳐다도 안보신다... ㅎㅎㅎ

 

 

얼굴이 가장 많이 나온 사진입니다

뒤에 계신분이 따님이신지... 손녀이신지... 잘 모르겠지만 ....

할머니를 대신해 멀리 움직으는 일을 해주시고 계셨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아주 맛난 떡볶이를 먹고 돌아 옵니다

 

 

 

조그만하다고 무시하면 혼납니다

맛은 정말 좋은 그리고 아주 정감가는 분위기

싼값에 맛있게 먹을수 있는 그런 곳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