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 seoul

[인천/부평구/부평4동]어른말씀은 언제나 맛있다 부평전주식당

부평에 어머님을 만나러 가는길...

저녁시간이 되어 함께 저녁을 먹으며 이야기 하기위해

가까운 식당을 찾았다....

어머님은 자주 가시는 곳....

늘상 고기만 먹고 다녀서 왠만한 미팅에선 생선을 

요즘들어 많이 찾는거 같다.....

그래서 결정된 메뉴는 갈치조림.... 

 가까운 곳으로 가기위함도 있지만

어머님 입맛도 까다로운 분이시니...(맛있는거~)

자주 가신다는 곳으로 가자~

오~ 이름도 전주식당이다....

 자리를 잡고 갈치조림을 주문을 하니

후딱 반찬을 셋팅해 주신다....

양배추찜에 계란장조림 다시마무침에 오징어젓갈까지...

내가 좋아하는 반찬은 다 들어있는데....

어머님이 찾으시는 반찬이 또 있단다....

고추튀김... ㅎㅎㅎㅎ

 어머님 동료분들도 오시면 이것만 몇접시씩 드신단다...

꽈리고추튀김같은데....

떨어진줄 알았는데 무쳐놓은게 있으셔서...

바로 튀기셨단다....(죄송합니다~)

바로 튀긴고추에 양념장을 솔솔 뿌려 주셨는데

입에 무니 김이날정도로 뜨거운데 매콤함과 바삭함이

왜 찾는지 알수 있을 정도였다

 메인메뉴인 갈치조림이 나왔다....

양은 냄비에 자박하게 쎈불에 끓여나온 갈치조림...

손님상에서 한번더 끓인다....

물론 다 익은거니까.... 먹으면서도 끓인다... ㅎㅎㅎ 

보기엔 국물만 많아 보이지만...

양념이 베인 무도 부족함 없이 들어있고

진한 국물에 제법 살이 통통한 갈치가 5점이나 들어있다

 

 

총평

연륜이 있으신 입맛은 감히 내가 따라갈게 아니다

어른이 맛있다는덴 이유가 다 있는거다...

밑반찬도 내가 좋아하는 것도 많고

고추튀김도 왜 찾는지 알겠는...

갈치조림에서는

양념이 적절히 베인 무도 좋았고

넉넉한 갈치도 마음에 들었다....

자박한 국물도 맛있었다....